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도 음식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ㅎㅎ


바로 전국민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으며 하늘이 주신 선물이라 일컬어지는


라면!! 입니다. ㅎㅎㅎ (라면 만드신 분은 진심 노벨 평화상 줘야할듯..)


간한하게 한끼를 해결할수 있고, 남녀노소 사랑하며 저 처럼 하루에 한번은


무조건 라면을 먹고 싶어 하는 사람이 넘치는 라면!!



(국내 라면의 원조 삼양 라면)


저는 어렸을때 둘리 라는 만화를 보던 세대 입니다.(아재 인증!!)


심지어 저희 동네에 둘리를 그리신 김수정님이 사셨구요 ㅎㅎ


둘리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의 마이콜 형님께서도 진정한 라면


마니아 인걸 알수 있는데요.. 노래도 있답니다!!


라면은 구공탄에 끓여야 제 맛!! 후루룩 짭짭 후루룩 짭짭 맛 좋은 라면!!


하루에 열개라도 먹을수 있다며 라면을 찬양 하시던 마이콜 형님 기억 나시나요?


(전설의 마이콜 형님!!)


저도 하루에 열개라도 먹을수 있다고 생각 하는 라면은 조리법도 가지각색 입니다.


그냥 라면, 만두 라면, 떡 라면,해물 라면, 짜장 라면 심지어는 


김치 찌개 및 부대 찌개에도 라면 사리가 빠질순 없는데요


이정도로 인기가 넘치다 못해 라면 중독자들도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죠?


대한민국 남성 분들이라면 다들 국방의 의무를 지키기 위해 군대를 가는데요..


새벽 외곽 경계 근무 후 복귀 해서 고참과 먹는 뽀글이 맛을 알고 계시나요?


(이것이 바로 뽀글이 입니다)


라면 봉지 윗 부분을 조심히 뜯어서 스프를 넣은 후 뜨거운 물을 알맞게


부어서 나무 젓가락으로 윗 부분을 찝고 5분 이상 기다리면 맛나는 뽀글이가


완성 되는데요.. 전 군대에서 라신 이라는 호칭을 획득 했었답니다.

(라신이란? 라면의 신)


군대에서 나오는 짬밥은 상상이상의 존맛 이지만.. 정말 더럽게 맛없는 메뉴가


나오는 경우가 허다하여 상병 이상 꺾이면 식사 시간에 뽀글이를 먹을 수 있는 


힘이 생긴답니다. ㅎㅎ 똥국 대신 라면은 개꿀맛!! 


야간 행군을 하는 도중 휴식 시간에 사발면은 잊을수 없는 맛!!


라신이란 호칭은 저녁 점호가 끝나고 취침 소등을 하면 내무반이 암흑으로


변하지만 저는 그 어두운 상황에서 정확한 물을 넣을수 있었기 때문에


라신이란 호칭을 받게 되었답니다 (1도 쓸모 없는 건 함정)


군대있던 시절 뿐만 아니라 일본과 중국에 생활하면서도 라면을 정말 많이


먹어서 주위에서 그만 먹으라고 말릴 정도.. ㅎㅎ


현재도 라면은 끊을수 없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가끔 먹기는 하지만


매일 매일 라면을 먹고 싶을 정도로 라면을 사랑하는 라신 입니다.


특히 라면은 개인적으로 떡 만두 라면이 가장 맛있다고 생각 하는데요..




(느낌 있나요? 느낌 중에 느낌!!)


끓이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라면 봉지 뒤에 써있는 물양을 정확히 끓인 후


라면과 스프 만두와 떡을 넣어서 끓이면 끝!!


라면은 조리법 대로 끓이는게 가장 맛나답니다!!


그리고 라면에 계란을 탁 풀어서 먹어도 꿀맛 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계란을 넣고 젓가락으로 휘휘 휘저으면 계란 특유의


비린내가 너무너무 싫기 때문에 라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계란을 투하 후


휘휘 휘젓지 않고 그대로 익혀서 먹습니다. 그러면 라면의 본래의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더러 계란의 고소함까지 한방에 ㅎㅎ


라면이란?


인스턴트식품 중에서 단연 으뜸으로 손꼽히는 라면! 식품업계의 혁명으로까지 극찬 받았던 라면은 일본에서 시작됐다. 라면은 1958년 일본 닛신()식품의 회장 안도 모모후쿠()에 의해 개발되어 시판된 식품이다.

1950년대의 일본은 제2차 대전 패배의 후유증으로 인해 건국 이후 최대의 고난기를 겪고 있었다. 이 때문에 식량이 부족하여 미국에서 밀가루를 지원 받아 빵을 만들어 먹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였다. 안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쌀밥을 주식으로 하던 식습관 탓에 빵만으로는 공복감이 채워지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밀가루를 이용한 새로운 식품을 개발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이는 쉽지 않았는데, 어느 날 술집을 간 안도는 덴뿌라를 기름에 튀기는 것을 보고 힌트를 얻게 된다. 바로 집으로 돌아온 안도는 밀가루를 국수로 만들어 튀겨 보았고, 이후 몇 차례 실험 끝에 결국 라면 개발에 성공하였다. 안도가 만들어 낸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인 아지츠케면()은 국숫발에 양념을 묻힌 것으로 끓는 물에 2분만 넣고 끓이면 되었다.

한편 국내에서는 1963년 삼양라면이 일본의 라면 제조기술을 도입해 삼양라면(치킨탕면)을 선보이면서 라면의 시대를 열었다. 그러나 당시 일반인들에게 라면은 생소할 뿐이어서 초기 반응이 시큰둥했다. 이후 박정희 정권의 혼분식 소비 권장정책에 힘입어 라면이 대중화됐고, 현재에 이르러서는 우리 일상에 빠질 수 없는 식품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다들 미안 합니다. 

라면에 대해 포스팅 하다 보니 저는 지금 라면을 끓여 먹어야 겠습니다. 

참을수가 없네요.. 젠장.

결론 및 장/단점

장점

1.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2.저렴하고 맛있습니다.

3.남녀노소 그 누구하나 라면을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단점

1.국물까지 먹을 경우 높은 칼로리로 인해 살이 찐다.. ㅜㅜ

2.하루에 열개라도 먹을수 있다. 고로 살이 찐다.. ㅜㅜ

*결론

굶주림을 해결하기 위해 발명된 라면 이지만 현재는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기호 식품인 라면은 사랑입니다.. 진짜 미안합니다.

더이상은 참을수가 없네요.. 전 라면 먹으로 갈랍니다 




최초 라면 야식으로 좋은 음식

댓글